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양시, 궁시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 추진

기사승인 22-05-13 19:40

공유
default_news_ad1

무형문화재 체험프로그램, 궁시장 할아버지의 시누대 굽는 내음

오는 12일 부터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

광양시, 궁시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 추진
- 무형문화재 체험프로그램 궁시장 할아버지의 시누대 굽는 내음’ -
 
광양시는 오는 12일부터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을 광양 궁시전수교육관에서 실시한다.
 
이번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은 전통 활과 화살의 명맥을 유지하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2호 궁시장의 우수한 무형유산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를 통해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발굴하며 계승·발전해 생활 속 무형유산으로 활성화 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궁시장 할아버지의 시누대 굽는 내음이라는 메인 주제로 궁시장 할아버지의 화살 이야기, 전통 화살 만들기 체험, 지역 공예 작가들과 협업해 구성된 전통공예 체험, 전통무예 활쏘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광양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가 일상생활에서 함께할 수 있는 문화로 거듭나도록 노력하는 데 의미를 두고 시행할 계획이다.
 
탁영희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에 지쳐있던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전통문화가 생활 속에서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은 512~826일 매주 목, 금요일 오전 10~12시에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궁시전수교육관(061-763-1154)으로 문의하면 구체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광양궁시전수교육관은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과 더불어 지역문화유산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통문화유산을 알리고 보존토록 노력하고 있다.
 

국궁신문

<저작권자 국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