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통활쏘기연구회 창립2주년 행사 및 저널 2호 발간

기사승인 22-05-08 13:55

공유
default_news_ad1

전통활쏘기연구 저널 제2호 발간, 출판기념회

5월 월간궁방(소세미나)은 오프라인 발표로 진행

전통활쏘기연구회(회장 김상일)는 지난 55일 서울 신설동에 있는 전통활쏘기클럽(TAC)에서 창립 2주년 행사 및 저널 2호 발간을 축하하는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서보경 연구회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창립2주년 정기총회 전통활쏘기연구 저널 2호 출판기념회 5월 정기 월간궁방(소세미나) 순으로 이어졌다.
 

21년 연구회 활동실적 및 22년 사업계획 보고 등으로 정기총회를 간략하게 마치고 이어서 전통활쏘기연구 저널 2호 출판기념회가 이어졌다. 전통활쏘기연구 저널은 전년도 연구회가 활동한 크고 작은 학술 활동 결과물을 정리하여 국궁계에 공유하기 위해 발간하는 책으로 2021년도 발간한 창간호에 이어 이번에 2호를 출간하였다.

전통활쏘기연구 저널 출판기념회를 마치고 매월 시행되는 연구회 월간궁방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3월에 출판된 한국의 전통 활터출판과 취재 뒷이야기를 저자인 한정곤 접장이 약 30여 분간 발표 하였다. 발표내용 전문은 전통활쏘기연구회 유튜브를 통해 전체 영상을 볼 수 있다.
 
연구회 서보경 사무국장은 저널 창간호의 비매품 유통에 대한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전통활쏘기연구 저널 2호 부터는 시중 서점을 통해 누구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유통 방식을 채택하여 시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전통활쏘기연구 저널이 서점에 배포되어 등록되고 도서유통이 가능하면 도서정보와 구입가능 서점 등을 국궁신문과 SNS 등을 통해 공지하기로 하였다.
 

국궁신문

<저작권자 국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통활쏘기연구회 창립
 신간, 전통활쏘기연구 창간호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